관리 메뉴

Nuburissam + Story

모지코 / 클로버티켓으로 즐기는 간몬해협 한바퀴 / 2016년 10월 09일(일) 본문

일본여행이야기/Fukuoka 후쿠오카

츄리닝너부리쌤 2016.10.25 12:03

간몬해협(関門海峡)은 혼슈와 규슈 사이의 바다입니다.

조금 더 자세하게 말하면 야마구치현 시모노세키와 후쿠오카현 기타큐슈(모지코) 사이의 바다로 폭이 좁은 곳은 약 600m쯤 됩니다.

혼슈와 규슈를 잇는 다리인 간몬대교가 유명하며, 부산에서 오사카로 가는 배인 팬스타크루즈 페리가 이 해협을 지나갑니다.

후쿠오카를 여행하면서 모지코에 들르는 여행객이 많습니다.

대부분은 모지코 레트로만 구경하고 다시 후쿠오카로 돌아가는데, 조금만 시간을 내면 바다 건너편인 혼슈의 시모노세키까지 다녀올 수 있습니다.

모지코에서 바다 건너편으로 갈 때 이용할 수 있는 교통편은 다양한데, 한꺼번에 해결하려면 클로버티켓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티켓은 대인(어른) 800엔, 소아(어린이) 400엔으로 규슈철도기념관역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간몬해협 클로버티켓 이동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지도 화면을 아래에 첨부합니다.

1) 열차 : 규슈철도기념관역 --> 간몬카이쿄메카리역, 관광열차 시오카제호

2) 걸어서(간몬인도터널) : 지하 터널입니다.

3) 버스 : 미모스소가와버스정거장 --> 가라토버스정거장, 산덴버스

4) 배 : 가라토항 --> 모지코항, 간몬기선

모지코에 들르게 되면 꼭 시간을 내어 간몬해협을 한 바퀴 돌아보고 오는 것을 권합니다.

그리고 시모노세키쪽으로 건너가면 다양한 관광지가 있기 때문에 하루 종일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아이가 있는 가족이 함께 다녀올 만한 여행지로도 좋습니다.

모지코 쪽 뿐 아니라 시모노세키쪽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에 후쿠오카 쪽으로 여행을 하면 시모노세키나 모지코 쪽에 숙소를 잡아두고 느긋하게 다녀야겠습니다.

- 클로버티켓을 이용한 이동 경로

- 간몬해협의 위치

모지코 레트로 관광열차 시오카제호가 출발하는 규슈철도기념관역입니다.

모지코 역 출구를 나와서 정면으로 조금만 가면 있습니다.

이곳에서 관광열차 시오카제호 티켓을 구입합니다. 클로버티켓도 이곳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예매는 안되고 출발하기 전에 와서 줄을 선 다음 차례로 티켓을 구입합니다.

주말에 방문했다면 출발시간 보다 조금 더 이른 시간에 줄을 서서 티켓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좌석 수가 적은데, 자리가 다 차면 탑승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 클로버티켓 앞면(대인)

- 클로버티켓 앞면(소아)

티켓 왼쪽에 버스와 배 승차권이 붙어 있었습니다.

버스와 배를 탈 때 승차권을 뜯어서 냈기 때문에 이 사진에서 볼 수 없습니다.

오른쪽에 붙어 있는 시오카제호 승차권은 내지 않아도 됩니다.

열차에 탑승하기 직전에 직원이 도장을 찍어 줍니다.

클로버티켓 뒷면에는 각각의 장소에서 교통편을 어떻게 타는 지 알려주는 지도가 있습니다.

형광펜으로 표시해 둔 곳이 타는 곳입니다.

시오카제호 시각표(2016년)입니다.

시오카제호를 타기 위해 걸어 갑니다.

시오카제호 옆 모습입니다. 규슈철도기념관에서 모지코 역으로 걸어오는 길에 볼 수 있습니다.

시오카제호를 타고 가면서 창밖으로 보는 풍경입니다. 멀리 간몬대교가 보입니다.

바다 건너편이 시모노세키입니다.

열차가 터널 안으로 들어가면 열차 천정에서 볼 수 있는 모습입니다.

규슈철도기념관역을 출발한 열차는 이데미쓰비주쓰칸역과 노포크히로바역에서 정차하고 마지막 역인 간몬카이쿄메가리역에 도착합니다.

대부분의 관광객이 중간에서 내리지 않고 마지막 역까지 갑니다.

중간역에서 타는 사람도 있습니다만 빈 자리가 있어야 탈 수 있습니다.

간몬가이쿄메가리역에서 내리면 인도터널 입구까지 약 400m쯤 걸어갑니다.

역이 있는 공원에는 아이들 놀이기구인 문어 미끄럼틀이 있습니다.

아이와 함께 하는 여행이라면 이곳에서 쉬었다 가는 것이 좋습니다. 문어 미끄럼틀이 꽤 재미있습니다.

앉아서 쉴 수 있는 벤치와 팔각정도 있습니다.

도시락이나 간식을 먹고 가도 좋겠습니다.

안내판을 따라 인도터널로 걸어 갑니다.

건너편으로 보이는 곳은 혼슈인 시모노세키입니다.

낚시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길을 따라 조금만 가면 간몬대교의 모습이 보입니다.

부산에서 오사카로 가는 페리가 저 다리 아래로 지나갑니다.

파노라마로 찍은 간몬대교입니다.

하늘이 흐려도 풍경이 꽤 좋습니다. 맑은 날 푸른 하늘을 배경으로 한 간몬대교는 더 멋질 것이라 생각됩니다.

인도터널은 사진 왼쪽에 보이는 건물로 들어갑니다.

바다쪽 길을 따라 가다가 건너면 됩니다.

몬 터널 인도 입구라는 안내판이 보입니다. 안쪽으로 들어가서 지하로 내려가는 엘리베이터를 탑니다.

인도터널의 통행 가능 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입니다.

걸어서 가는 것은 무료지만, 자전거나 50CC이하 오토바이는 통행료 20엔을 내야 합니다.

통행료는 건너편 시모노세키 출구에서 냅니다.

인도터널의 모습입니다.

우측통행을 하는데, 화살표가 있는 쪽이 시모노세키로 가는 방향입니다.

함께 가는 아이가 "아빠, 왜 투명한 유리로 안 되어있어?"라고 물어봅니다.

벽 중간 중간에 있는 물고기 그림으로 만족합니다.

터널의 한 가운데에 지역 경계선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후쿠오카현과 야마구치현의 한 가운데 입니다.

반대쪽 시모노세키에 도착했습니다. 이제 오른쪽 화살표는 모지코 방향을 가리킵니다.

인도터널은 약 700m입니다. 계속 왕복하면서 조깅을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자전거를 끌고 지나가는 사람도 있습니다. 내려서 끌고 가야합니다.

시모노세키쪽 출입구입니다.

출입구에서 오른쪽으로 돌아서 길을 건너면 미모수소가와공원입니다.

이곳에서 반대쪽 규슈를 보는 풍경도 좋습니다.

시모노세키에서 바라보는 간몬대교입니다.

사진 가운데에 모지코전망대가 보입니다.

버스 정류장에서 시각표를 확인한 다음 버스가 올 때까지 공원에서 잠깐 쉽니다.

파란색을 띤 산덴버스입니다.

이 버스를 타고 가라토까지 갑니다. 세 정거장 쯤 됩니다.

가라토 버스정류장에서 내리면 바로 앞에 보이는 건물 안으로 들어가서 반대편으로 나갑니다.

이곳에는 가라토시장도 있고 큰 쇼핑몰도 있습니다.

시간 여유가 있으면 식사와 쇼핑을 즐기는 것도 좋습니다.

바닷가 쪽으로 가서 배가 정박해 있는 곳으로 가면 모지코항으로 가는 간몬기선을 탈 수 있습니다.

클로버티켓에 붙어 있는 표를 배 타기 직전에 내면 되기 때문에 바로 가서 줄을 섭니다.

오른쪽이 모지코항으로 가는 기선을 타는 줄입니다.

간몬기선 시각표입니다.

관광객이 많을 때에는 시각표와 상관 없이 수시로 오가는 듯 합니다.

모지코항으로 가는 간몬기선입니다. 2층으로 올라가 의자에 앉습니다.

배 위에서 바라보는 간몬대교입니다.

오늘은 바닷바람이 꽤 세서 배 타면 재미가 있습니다.

모지코항에는 생각보다 금방(약 5분) 도착합니다.

바로 옆자리에서 한국인 관광객을 만나서 인사를 나눕니다.

엄마와 딸 두 명이 함께 왔다고 합니다.

간몬해협 거리 맵(앞면)입니다. 생각보다 많은 관광지가 있습니다.

여유가 있다면 느긋하게 돌아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간몬해협 거리 맵 뒷면입니다.

이 맵은 인도터널의 양쪽 입구에 놓여있습니다.

스탬프를 찍을 수 있는데, 출발할 때 모르고 지나가는 바람에 모지코 쪽에서 후쿠오카현 도장을 찍지 못했습니다.

도장 찍으러 다시 돌아가기에는 무리라고 생각해서 야마구치현 도장으로 만족합니다.

[하루 일정]

06:52 가고시마역 출발 / 신칸센 미즈호 600

08:15 하카타역 도착

08:32 하카타역 출발 / 특급 소닉

09:15 고쿠라역 도착, 코인라커에 짐 보관

09:35 고쿠라역 출발 / JR

09:50 모지코역 도착

10:00 규슈철도박물관 관람

(클로버티켓 개시)

11:20 규슈철도기념관역 출발 / 시오카제호

14:50 모지코 역 출발, JR

15:05 고쿠라역 도착, 코인라커에서 짐 찾기

15:39 고쿠라역 출발, 특급 소닉

16:28 하카타역 도착, 하야카켄과 스고카(아이용) 구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