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Nuburissam + Story

시라하마 관광지를 다닐 때 교통편(렌트카, 온센버스) / 2016년 5월 본문

일본여행이야기/Wakayama 와카야마

시라하마 관광지를 다닐 때 교통편(렌트카, 온센버스) / 2016년 5월

츄리닝너부리쌤 2016.08.21 16:36

시라하마에 있는 관광지는 버스를 타고 이동하면 됩니다.

시라하마 온센 패스를 이용하면 저렴한 가격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시라하며역에 있는 메이코(Meiko) 버스센터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 시라하마 온센 패스(Shirahama Onsen Pass) : http://meikobus.jp/2016_3_26_shirahama_rosen.html#free

- 1일권 : 어른 1,100엔, 어린이 550엔

- 2일권 : 어른 1,500엔, 어린이 750엔

- 3일권 : 어른 1,700엔, 어린이 850엔


버스 코스와 시각표, 지도를 첨부파일로 넣어둡니다. 시각표와 지도를 보면서 코스를 짜는 것이 좋습니다.


시라하마역버스시각표.pdf 시라하마온센버스코스안내도.pdf 시라하마지도.pdf


일반적인 코스는 시라하마역에서 버스를 타고 산단베키(Sandanbeki)라는 곳 까지 간 뒤에 시라하마 역으로 돌아오는 것이 좋습니다.


* 하루만에 다녀오는 일반적인 코스(시라하마역에서 산단베키까지는 버스로 약 22분 밖에 안걸립니다.)

시라하마역 --> 산단베키 --> 센조지키 --> 사키노유 --> 시라라하마해수욕장 --> 엔게츠도 --> 토레토레이치바 --> 시라하마역


* 하루 이상 머무르게 될 경우에는 어드벤쳐 월드를 추가하면 됩니다.


일행 가운데 어린 아이나 연세가 있는 어른이 있다면 렌트카를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인원이 많을 경우에도 렌트카를 이용하면 모두가 편리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버스를 이용할 때는 정류장에 도착하는 버스 시각을 맞추기 위해 여유있는 마음으로 다니지 못할 수도 있는데, 렌트카를 이용하면 방문하는 관광지마다 여유롭게 구경하거나 체험할 수 있습니다. 단, 주차비를 내야하는 곳도 있습니다. 


큰 길에는 차선도 여러 개이고, 차량도 많이 다니기도 합니다만 대부분의 길이 편도 1차선이고, 자동차가 적어서 운전하는데 불편함은 없습니다.


이번 시라하마 여행은 초등학교 3학년 아들과 둘이서 다녀왔는데, 아이에게 특별한 경험을 주기 위해서 승용차를 렌트했습니다.

도요타 '비츠'라는 승용차이고 5인승입니다.

시라하마역 바로 앞에 도요타 렌트카 영업소가 있습니다.

한국에서 미리 예약하고 방문하였습니다.


[렌트카 앞에서 찰칵!]


시라하마는 한국인 여행객이 적어서 인지 한글이 지원되는 네비게이션 차량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네비게이션 언어가 영어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한국어가 지원되지 않는 다는 것을 미리 알고 있었기 때문에 구글맵(아이폰)을 네비게이션으로 쓰기 위해서 한국에서 쓰던 스마트폰 거치대를 가져와 통풍구에 달았습니다. 



포켓와이파이를 쓰기 때문에 데이터 걱정도 없습니다. 휴대용 배터리 충전기에 아이폰을 연결하고 목적지를 검색합니다.

여행을 떠나기 전에 한국에서 미리 구글맵에 별(노란색)표 표시를 해 두었습니다.


구글맵을 실행하고, 지도 위에 보이는 장소를 누르기만 해도 목적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목적지까지의 경로를 검색하고 출발합니다.

물론 안내는 한국어로 해 줍니다. 네비게이션으로서의 구글맵은 꽤 정확하고 좋습니다.

(한국에서는 아직 서비스가 되지 않고 있습니다.)



일본에서 렌트카 운전할 때 참고할 내용을 파일로 첨부합니다. 기회가 된다면 렌트카 여행으로 좋은 경험 해보기를 권합니다.


파일은 여행박사 웹페이지에서 가져온 것 입니다.

http://www.tourbaksa.com/images/seoul_banner/2016/okinawa_rentcar_drive.pdf


일본에서운전하기.pdf


0 Comments
댓글쓰기 폼